워로브라더스 핵심 가치는 ‘일을 잘 한다는 건 무엇인가?’에서 출발합니다. 좋은 사람(동료)은 훌륭한 일을 해내며, 이들이 모여 건강한 조직과 문화를 만든다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핵심 가치의 출발점입니다.
좋은 사람이자 동료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태도 그리고 가능성은 훌륭한 일하는 방식과 의사결정의 핵심을 만들고,
건강한 조직의 문화로 나타납니다.
토글을 열어주세요. (아래 “표시”를 누르면 토글이 열리고 핵심가치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핵심 가치(Core Value)
좋은 사람이란? (동료 포함)
그릿(GRIT)은 투지, 끈기, 불굴의 의지를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에요.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한 사람들은 모두 그릿(GRIT)을 가지고 있어요. 가슴 깊이 믿고 있는 목적과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고 매일, 몇 주씩, 몇 달씩 도전적으로 발전하는 자세죠. WOLO에서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은 ‘좋은’ 사람은 이러한 그릿(GRIT)의 철학을 어떤 일이 있어도 반드시 실천하는 도전자입니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면 되니까요
성장 마인드셋 (Growth Mindset)
메타인지 (Metacognition)
회복탄력성 (Resilience)
훌륭한 일이란? (삶 포함)
우리는 긍정적 결과를 만들기 위한 임팩트 기반(Impact-Driven)으로 일을 하고 있어요.
우리가 말하는 임팩트는(Impact) 실수에 대한 책임이 아니고 결과에 대한 책임입니다. 이를 위해 실수를 만회할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죠. 그 누구도 결과에 대해 납득하지 못할 이유가 없도록 (혹은 결과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구성원이 더 많도록) 노 서프라이즈 룰(No Surprise Rule), 1on1, 성숙한 피드백 문화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나쁜 아이디어는(Bad Idea)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에서 최선이라 합의한 결과를 함께 만드는 일에 집중합니다. 우리가 지향하는 Impact-Driven Culture는 결코 “결과지향적인” 시선이 아닙니다. 일을 하기 위한 행위뿐만 아니라 함께 만들어 낸 중요한 영향력에 대해 더 깊게 고민하는 철학입니다.
한 입 크기의 실패 (Bite-sized Failure)
시야 너머의 통찰력 (Insight Beyond Sight)
건강한 조직이란? (문화 포함)
건강한 조직은 바로 두려움 없는 조직(The Fearless Organization)입니다.
두려움이 없는 조직에는 심리적 안전감(Psychological Safety)이 있습니다. 심리적 안전감이란 “조직 구성원 누구나 자유롭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말합니다. 더 구체적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에 직면하거나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의 실수와 우려를 기꺼이 이야기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말하죠.
조직을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곳”이라고 전제한다면 우리는 이렇게 일하는 방식을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합니다. WOLO에서는 문제를 제기해도 모욕당하지 않고, 무시당하지 않으며, 질책당하지 않는다고 모두가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침묵을 지키는 대신 솔직하게 표현하고 두려움을 갖는 대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두려움 없는 조직에서 능동적으로 일하는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필수 요소임을 알고 있습니다.
사내기업가정신 (Intrapreneurship)
원 팀 스피릿 (One Team Spirit)